본문 바로가기
기업정보

코카콜라 전망, 역사, CEO

by 부자클래스 2023. 4. 10.

코카콜라 전망

코카콜라는 글로벌 음료 제조기업 중 하나로,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최근 몇 년간 건강식품 시장의 성장과 함께 콜라 음료 시장은 급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코카콜라는 이러한 흐름에 맞게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변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코카콜라는 최근 몇 년간 저칼로리, 무칼로리 음료, 에너지 음료, 차 음료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의 변화하는 니즈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 팬데믹이 발생하면서 코카콜라는 e-커머스 및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면서, 온라인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또한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최근에는 지속가능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지속가능한 재료와 생산 방법, 포장 방법 등에 대한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하며, 지속가능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적인 변화들이 코카콜라의 미래 전망을 밝히는 데에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물론, 코카콜라 역시 경쟁이 치열한 음료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려면 계속해서 혁신과 변화를 추구해야 할 것입니다

코카콜라 역사

코카콜라는 1886년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서 약사인 존 피더턴이 제조한 탄산음료입니다. 초기에는 "파파콜라"라는 이름으로 판매되었으나, 1년 후에는 현재의 이름인 "코카콜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음료는 초기에는 약용으로 개발되었으나, 맛과 탄산이 좋아져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코카콜라는 빠른 성장을 이루며, 1899년에는 첫 해외 판매 계약을 맺었고, 1920년대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음료로 자리 잡았습니다. 1985년에는 뉴콜라를 출시하여 대규모 반발을 일으키고 실패했지만, 이를 극복하여 1986년에는 클래식 코카콜라로 다시 출시하여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코카콜라는 다양한 광고 캠페인으로도 유명합니다. 대표적으로, 1971년에 방영된 "Hilltop" 광고는 세계적인 유명한 광고 중 하나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또한, 코카콜라는 세계적인 스포츠 대회인 올림픽과도 관계가 깊어, 올림픽 관련 광고를 많이 내고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 중 하나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코카콜라는 환경 보호와 지속가능성에 대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으며, 최근에는 지속가능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여 소비자들의 니즈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 CEO

현재 코카콜라의 CEO는 2021년 5월에 취임한 제임스 쿼리미 입니다. 커이 미는 1996년부터 코카콜라에서 근무하며, 국제적인 경영 경험을 쌓아왔습니다. 그는 이전에는 코카콜라 유럽 사업부 회장이었으며, 2017년부터는 전무이사로 일하다가 2019년에는 사장직을 맡았습니다. 쿼이미는 지속가능성과 디지털화 전략에 대한 관심이 높으며,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회사의 변화와 대처 방안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기업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존슨앤존슨  (0) 2023.04.14
삼성전자 전망, 역사, CEO  (0) 2023.04.13
존디어 전망, 역사, CEO  (0) 2023.04.12
월마트 전망, 역사, CEO  (0) 2023.04.10
구글 전망, 역사, CEO  (0) 2023.04.07

댓글